대구해바라기센터(아동)(이하 '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센터는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18조의 업무 수행 등의 목적으로 필요에 의해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된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구분 | 목적 |
---|---|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관리 |
내담자 회복을 위한 상담지원, 의료지원, 법률상담 등 연계, 수사지원 등 피해구제를 위한 지원, 내담자 관리 및 지원을 위한 전산프로그램 입력 및 사후관리 |
자원봉사자 관리 | 자원봉사자 신청 및 관리 |
종사자 관리 | 종사자 근태관리, 입출입통제, 센터 중요자료 보호 및 관리, 센터 실적 보고 및 홍보, 채용 및 선발전형에 관한 업무 |
강사 관리 | 강사 인력풀 구성, 강사비(사례비) 지급 및 관리 |
센터운영 및 자문위원 관리 | 센터운영 및 자문위원 위촉 및 관리 |
센터는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18조의 업무 수행 등의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구분 |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처리한 개인정보 |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한 개인정보 |
---|---|---|
내담자 관리 및 지원 | 성명, 생년월일 | 성별, 주소, 장애여부, 전화번호, 동행인 성명 및 전화번호, 국적, 피해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성명, 전화번호, 관계, 학교, 직업, 가족사항, 동거가족, 영상기록물, 녹음기록물, 신체 검사 및 사진촬영, 장애여부, 피해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장애여부,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
자원봉사자 관리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 1365 ID, VMS ID, 이메일 |
종사자 관리 | 주민등록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 휴대폰번호, 학력, 경력, 자격 및 면허, 사업참여사진, CCTV촬영물 | 지문, 장애등록 유무 |
강사 관리 | 이름, 소속,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
센터 운영 및 자문위원 관리 | 성명, 생년월일, 주소, 휴대전화, 근무처 직장명 및 직위, 최종학위 | 전화번호, 팩스번호, 근무처 부서명, 최종학교명 |
1. 센터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보유·이용기한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
내담자 관리 및 지원 | 수사·법률 지원을 위한 법적기간(준영구) |
자원봉사자 관리 | 서포터즈 탈퇴 후 3년 |
종사자 근태관리, 입출입 통제 | 퇴사 후 즉시 삭제 |
채용 및 선발 전형에 관한 업무 | 채용 전형 후 5년 |
강사비(사례비) 지급 및 관리 | 위촉 종료 후 3년 |
센터 운영 및 자문위원 관리 | 수사·법률 지원을 위한 법적기간(준영구) |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우리 센터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정보를 보관하며, 보관하는 정보는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창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1. 센터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항목: 법정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2. 센터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1)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받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2)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3)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 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4)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1. 센터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5)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2. 정보주체의 동의 및 다른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근거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개인정보 제공 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
사건담당경찰서 | 수사지원 | 성명,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만 14세 미만인 경우 보호자명, 보호자 연락처 |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
신고의무 | 성명,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 |
관할아동학대업무전담부서 | 신고의무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보호자명, 보호자 연락처, 학대피해의심내용 |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
사건담당검찰청 | 수사지원 | 성명,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보호자명, 보호자 연락처 |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
사건담당법원 | 재판지원 | 성명,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보호자명, 보호자 연락처 |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
한국여성인권 진흥원 | 피해자 상담 및 통계관리 | 성명,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
법률구조공단 | 법률상담 지원 | 성명,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보호자명, 보호자 연락처 | 3년 |
의료기관 | 의료지원 | 성명,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보호자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 관련 법령에 정한 기간 |
타해바라기센터 | 사례관리, 연계지원 | 성명, 성별, 나이, 주소, 연락처,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보호자명, 보호자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 해당기관의 규정에 따름 |
폭력피해 관련 유관기관 | 사례관리, 연계지원 | 성명, 연락처, 성별, 나이, 피해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보호자명, 보호자 연락처, 사건내용, 센터지원경과 | 해당기관의 규정에 따름 |
3. 센터는 다음과 같이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 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소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분류 | 근거법령 | 제공기관 | 제공되는 개인정보 |
---|---|---|---|
재난 대응 | 재난 안전법 | 중앙대책본부 또는 지역대책본부 |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이동경로 파악 및 수색구조를 위한 다음 정보 가. CCTV를 통해 수집된 정보 나. 교통카드의 사용명세 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의 사용일시, 사용장소 |
감염병의 에방 및 관리 | 감염병 예방법 | 질병관리청 또는 전국 시·도 |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 그 밖에 이동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다음 정보 가.「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하여 수집된 영상정보 |
자살위험자보호 | 자살예방법 | 경찰관서, 해양경찰, 소방관서 | ● 긴급구조대상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아이디, 전자우편주소 및 개인위치정보 |
생계곤란 등의 위치상황 대처 |
긴급복지 지원법 |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 ● 생활이 곤란한 경우 등에 대한 긴급한 생계지원 대상발굴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1. 센터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3조 제 1항에 따른 민감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이용하고 있으며 그 목적에 따른 공개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민감정보 항목 | 처리 목적 | 공개가능성 |
---|---|---|
지문 | 종사자 근태관리, 입출입 통제 | 없음 |
장애여부, 피해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장애여부 | 내담자 관리 및 지원 | 관공서, 병원 등 관계기관 연계 시 제공 |
2. 비공개 선택방법은 제 12조에 따른 개인정보처리 담당자에게 민감정보에 대한 비공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비공개요청 시 최초민감정보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센터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여 계약내용을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 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2. 센터는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 위탁내용 |
---|---|
㈜씨엠테스 | 센터 전용서버 유지 관리, 악성프로그램 등 방지, 데이터베이스 보호 및 개인정보 유출방지 등 |
1.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 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위임장 양식은 센터에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5.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법정대리인에 해당하는지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 문의 : 대구해바라기센터(아동) 053-421-1375
1. 센터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센터는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아도 되며, 이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하여 보존합니다
(법 제 21조 제 1항 및 제 3항)
1) 수기문서인 경우
(1) 사용 중인 개인정보 문서와 분리하여 별도의 시건장치가 있는 공간에 보관합니다.
(2) 보존정보가 보관된 장소는 관리자 외 개인정보취급자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접근 통제해야 합니다.
(3) 보존정보의 열람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제한된 목적으로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2) 전자파일인 경우
(1)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하여야 합니다.
(2) 물리적으로 하나의 저장장치에 존재하더라도 논리적으로 테이블을 분리하는 등의 조치와 접근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취급자의 접근을 통제해야 합니다.
4.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관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2.개인정보의 파기에 따른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5. 보존하는 개인정보파일명
1) 해바라기센터사업안내 상 장부의 비치 및 관리
부책(장부)명 | 보관·비치기간 | 비고 |
---|---|---|
센터의 연혁에 관한 기록부 | 영구 | |
센터의 재산목록과 그 소유권 또는 사용권에 대한 증명서 | 영구 | |
종사자 인사기록부 등 관련서류, 근로계약서, 근로자명부, 임금대장, 휴가대장, 승진, 승급에 관한 서류, 근로자대표와의 서면 합의 사항, 재해보상 관련 서류, 취업규칙(10인 이상 센터) | 근로관계 종료 후 3년간 | 재해보상 관련 서류는 청구권 소멸시까지, 종사자 인사기록부 등 관려서류는 근로관계 종료 후 3년까지 보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향후 경력 증명서 등의 서류 발급을 위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하에 보관기간을 선택적으로 지정 가능. |
예산 및 물품 관련 서류 예산서 및 결산서 총계정원장 및 수입·지출보조부 금전 및 물품출납부와 관련 증빙 서류 |
5년 |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 서식 준용 |
보고서철 및 관계행정 기관의 문서수발철 이용자 만족도 조사 서류 | 3년 | |
센터 운영일지 및 운영관련 자료철 프로그램 운영일지 및 사업관련 제반서류 포함 |
3년 | |
피해사실관련서류 사례관리파일, 증거자료 등 종이문서와 모든 파일 보관 |
준영구 | 공소시효 만료시까지 보관 |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5)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별도의 온라인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으므로 이용자의 쿠키(cookie)정보,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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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소장 김지은
- 전화 : 053-421-1375
- fax : 053-421-1370
- 메일: ysf1375@hanmail.net
2. 이용자께서는 센터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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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기관은 센터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or.kr)
2)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1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02-3150-2659 (cyberbureau.police.go.kr)
2.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 (국번없이) 110
1. 센터는 아래와 같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본 센터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 20조,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18조,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설치·운영합니다.
(1)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범죄예방 및 수사에 필요한 경우
(3)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피해자 정보 보호 및 지원에 필요한 경우
2. 설치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1) “공개된 장소”란 도로, 공원, 공항, 항만, 광장, 주차장, 놀이터, 버스, 택시, 상가, 식당, 병원 등과 같은 공공장소 또는 불특정 또는 제한된 다수가 이용하거나 출입할 수 있도록 허용된 장소를 의미.
2) “비공개된 장소”란 권한이 있는 자만 접근이 가능한 통제구역, 사생활 보호가 필요하거나 사생활 침해 위험이 큰 공간 등을 의미,
「개인정보보호법」15조 제 1항에 따라 정보 주체의 동의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등에만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이 가능.
3) 설치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설치위치 | 설치대수 |
---|---|---|
공개된 장소 | 센터 주차장 | 1대 |
비공개된 장소 | 센터 현관 입구 | 1대 |
엘리베이터 내부 | 1대 | |
2층 대기실 | 1대 | |
2층 엘리베이터 입구 | 1대 | |
2층 내부 입구 | 1대 | |
면담실 1 | 2대 | |
면담실 2 | 2대 | |
진술녹화실 | 2대 | |
보건실 | 2대 | |
놀이치료실 | 2대 | |
2~3층 내부 계단(원목) | 1대 | |
2층 외부 복도 | 1대 | |
진술녹화실 입구 | 1대 | |
3층 대기실 | 1대 | |
3층 내부 입구 | 1대 | |
3층 엘리베이터 입구 | 1대 | |
4층-옥상 외부계단 | 1대 | |
총 23대 |
3.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안내 방법
정보주체가 고정형 영성정보처리기기가 설치·운영되고 있음을 알아볼 수 있도록 센터 외부 출입구에 「CCTV 촬영 안내문」을 설치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1)내용: 설치목적, 설치 장소, 촬영범위, 촬영시간, 관리자 및 연락처
4. 영상정보 보호 및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 및 관리운영자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신청 및 관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1)관리책임자: 대구해바라기센터(아동) 부소장
2)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개인정보 취급자
5.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관,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촬영 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센터 기계실에 보관, 처리
6.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게 요구
7.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합니다. (확인장소: 본 센터 내)
2) 본 센터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아래의 거부 사유에 해당할 경우 거부할 수 있으며 10일 이내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1)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되어 정보가 삭제된 경우
(2) 영상정보 열람 및 공개로 인한 타인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3)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 등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4) 기타 본 센터가 정보주체의 열람, 확인 요구에 정당하게 거부할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정보주체의 열람 및 존재확인을 요구할 때 관리주체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 때 열람 및 존재확인 요구를 한 정보주체는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를 설치합니다.
9.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에 대한 점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함에 있어서 표준개인정보지침 등에 따라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정상작동 여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에 열거된 사항, 운영현황, 개인영상정보 수집 및 이용·제공·파기 현황 등의 항목에 따라 자체 정기점검을 실시합니다.
10.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4년 3월 15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완 기술의 변경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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